홈페이지 이용약관

제1조(목적)
① 아이엠성형외과 홈페이지(www.ps-iam.co.kr)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이용자가 아이엠성형외과 이하 "병원"이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병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②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병원"이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동의" 단추를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에 정하는 이외의 이용자와 "병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2조(정의)
① "이용자"란 "병원"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병원" 회원으로 가입하여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② "개인정보"란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제3조(회원 가입)
①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는 "병원"이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확인" 단추를 누르는 방법으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병원"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신청한 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6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6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병원"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병원"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병원"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항의 회원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병원"은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병원의 의료진 및 진료일정 안내
  2. 진료 예약 서비스
  3. 건강/영양/원무 상담서비스
  4.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
  5. 의료정보 통합검색서비스
  6. 마이페이지 서비스
  7. 기타 "병원"이 정하는 서비스
② "병원"은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제1항에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병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병원"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혹은 기타 "병원"이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병원"은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병원"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병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보상하지 아니한다. 

제6조(이용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이용자는 "병원"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등록을 말소해 줄 것(이용자 탈퇴)을 요청할 수 있으며 "병원"은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이용자의 회원 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②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병원"은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입 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및 본 약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병원"이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인 회원에게 회원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④ "이용자"가 본 약관에 의해서 회원 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12개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에 "병원"은 이용자로 하여금 개인정보수정 요청 및 서비스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제7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병원"이 특정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회원 가입 시 기재한 메일주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병원"이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병원" 홈페이지에 사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8조(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병원은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병원"이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9조("병원"의 의무)
① "병원"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② "병원"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③ "병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0조(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병원"이 관계법령,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병원"에 통보하고 "병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1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병원"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3. "병원",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 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5. 광고 또는 외설,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는 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6.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병원"의 직원이나 서비스 관리자를 가장 혹은 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8.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9.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10.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1.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병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12.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혹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②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병원"은 본 약관 제6조 제2, 3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병원"이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2조(공개게시물의 삭제)
① 이용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병원"은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공개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이용자의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2.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
  3.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4.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5.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6. 종교적, 정치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으로서, 이러한 분쟁으로 인하여 병원의 업무가 방해되거나 방해되리라고 판단되는 경우
② 이용자의 공개게시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이용자 또는 "병원"을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고소, 가처분신청, 손해배상청구소송)를 취하는 동시에 법적 조치와 관련된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해오는 경우, "병원"은 동 법적 조치의 결과(예: 검찰의 기소, 법원의 가처분결정, 손해배상판결)가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병원"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병원"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4조(약관의 개정)
① "병원"은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병원"이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③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거부하는 경우 "병원"은 당해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5조(재판관할)
병원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 부 칙 ]
본 약관은 2014.04 15. 부터 적용합니다

개인정보 보호정책 (Privacy Policy) 
1. (아이엠성형외과)은 이용자의 (아이엠성형외과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이용자의 개인 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정보통신망이용]등에 관한 법률 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에 의거 아래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준수합니다. 또한 (의료원)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통지 없이 수시로 갱신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정보 보호정책 페이지를 이용하여 최신 버전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공개 
2. (아이엠성형외과)은 이용자의 사전허가 없이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공개하지 않습니다. (아이엠성형외과)은 회원 개개인의 허락 없인 결코 개인정보를 공유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이 허락한 경우나, 특정 서비스 사용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전송할 필요가 있을 때 이용자가 이것을 허락한 경우, 관계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기관의 요구가 있을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방법 및 이용목적 
3. 아이엠성형외과 홈페이지가 회원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하는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엠성형외과)은 가입신청 시 회원의 가장 기본적인 정보(이름, 생일, 성별, 주소, 이메일 주소, 의사면허(진료의뢰 의사인 경우)…)를 제공 받고 있습니다. 이것은 회원 개개인의 구미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것입니다. 또한 (아이엠성형외과)이 서버의 로그 파일이나 기타 설문조사 등을 통하여 얻은 개인정보는 이용자들의 인구통계학적 분포도, 관심사, 행동양식 등을 분석하여 사용자를 보다 더 이해하고 더욱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쓰여집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수정, 삭제(철회) 방법 

4. (아이엠성형외과) 홈페이지 서비스는 이용자 스스로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정정 할 수 있습니다.
(아이엠성형외과) 홈페이지의 회원으로 등록하셨다면 언제라도 회원정보 수정 화면을 통해 본인의 정보를 열람 정정, 갱신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의 정보를 삭제하시고자 하는 경우 ID, 비밀번호를 통하여 본인여부를 확인하고 즉시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만일 확인 시 본인임을 식별하는 ID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신 경우 개인정보관리 책임자나 비밀번호 찾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 취소 
5.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 수집, 이용 등에 대해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취소는 회원가입탈퇴를 클릭하거나 관리자에게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개인정보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6.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폐기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엠성형외과) 홈페이지 서비스의 회원으로서 (아이엠성형외과)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아이엠성형외과)에서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하게 됩니다. 다만 이용자가 가입해지를 요청한 경우와 이용자에게 사전에 알려드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 수집된 개인의 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하드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되며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개인 ID/비밀번호 관리 
7. 홈페이지 서비스의 ID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아이엠성형외과)은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자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노력 이외에도 이용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효과적으로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회원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해야 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혹시라도 이용자 본인이 본인의 ID와 비밀번호를 유출하였다면 이에 대해서 (아이엠성형외과)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아이엠성형외과)은 어떠한 경우에도 전화나 e-mail 등을 통해 사용자의 비밀번호를 묻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해당 ID와 비밀번호는 절대 본인만이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이엠성형외과)은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지만 사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아이엠성형외과)은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자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서비스 개선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이엠성형외과)이 위의 이용자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지키지 않거나 불충분하다고 판단되신다면, 홈페이지 관리자에게 연락을 보내 주십시오. 지적하신 문제를 확인 하여 즉시 시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